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개월이면 면역력 급하락 , 방역패스 유효기간 6개월 검토

by ㅨㅱㅹㆁㆄ 2021. 11. 27.

백신 접종을 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급하락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추가 백신 접종을 최장 6개월 이내에 해야 하며 이로 인해 방역 패스 유효기간을 6개월로 검토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백신 접종 4개월 후 면역력 급하락

코로나 백신 추가 접종 기간 

코로나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저하된다고 하여 추가접종(부스터 샷)을 접종이 필요하다는 기사가 있었는데요. 이전에 기사에서는 백신 접종을 하고 6개월이 되면 추가 접종이 필요하다고 발표했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면역력 급하락

백신의 효력은 4개월이 지나면 효력이 급 하락한다고 합니다.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급하락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백신 접종 완료로 인해 장기간 효력이 있는 것이 아니라 4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나면 효력이 하락한다고 정부에서 발표하였습니다. 

 

 백신 추가 접종

현재 백신 추가 접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필수인력, 얀센 접종자, 고령자 등이 현재 추가 접종인 부스터 샷을 맞고 있는데요. 이후에는 일반 사람들도 백신 접종 후 6개월이 되면 추가 접종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방역 패스 유효기간 6개월

방역 패스가 있어야 다중이용시설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백신 접종을 완료하지 못한 사람들은 이용하지 못하는 시설이 생겼는데요. 이 방역 패스의 유효기간 설정을 6개월로 하는 방안은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방역 패스 유효기간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하여 방역 패스를 이용하여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유효기간은 정해져 있지 않은데요. 코로나 돌파 감염 확진자가 늘어나고 백신 접종 4개월 후에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급 하락되는 것을 감안했을 때 추가 접종기간을 생각하여 방역 패스의 유효기간을 6개월로 설정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6개월마다 추가접종

방역 패스 효력이 6개월로 정해진다면 우리는 백신 접종 완료 후 6개월마다 백신 접종을 받아야 다중이용시설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방역 패스 시설 확대 방안

방역 패스를 적용하는 시설을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서 논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식당, 카페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시설에 대해 방역 패스를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으며 소아와 청소년의 감염이 늘어나고 있어 PC방, 노래방 등에도 도입을 할지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모임 규모, 영업시간 제한 검토

코로나 일일 확진자가 4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위드 코로나를 시행하고 난 후 확진자 증가가 심해졌는데요. 중증환자의 수도 늘어나면서 의료시설도 거의 다 찼다고 합니다. 문제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이로 인해 규제가 완화되었던 모임 규모, 영업시간을 다시 제한할지에 대해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말까지 논의를 한 후 다음 주 월요일에 최종적으로 결정해 발표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방역 패스 유효기간이 6개월이 되면 6개월마다 백신 접종이 필수적이게 될 것 같네요. 4개월 이후 면역력이 급하락 된다고 하니 코로나 예방을 위해서는 백신 추가 접종이 필요한가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