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신 접종완료자 야구 직관 가능

by ㅨㅱㅹㆁㆄ 2021. 10. 16.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무관중으로 경기가 이루어지던 프로야구가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하여 경기 직관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수도권은 7월부터 거리두기 4단계 인상으로 인해서 프로 야구 무관중으로 경기가 이루어지고 있었는데 직관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백신 접종 완료자 야구 직관 가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1.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 프로야구 직관 가능

10월 19일 부터19일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하여 프로야구 직관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현재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서 프로야구 경기를 무관중으로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발표에 따라서 19일부터 잠실, 수원, 문학 경기는 경기장 수용인원의 30% 까지 관중 입장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고척 스카이돔 구장은 실내 구장이어서 최대 20% 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프로 야구 구단 10개 중 5개 구단이 수도권에 위치해 있어서 7월부터 시행된 4단계 거리두기 때문에 무관중으로 3개월째 경기를 진행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있어 정부에서 약간의 허용을 한 것 같네요. 19일에는 잠실구장에서 키움 히어로즈와 LG 트윈스의 경기가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점점 더 많은 프로 야구 경기를 직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2. 백신 패스

정부에서는 백신 패스를 도입할 것이라고 발표를 했었는데요. 코로나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에 한하여 백신 패스를 지급해서 시설 이용과 축제에 참여를 가능하게 한다고 하네요. 해외에서 시행하고 있는 위드 코로나를 한국에서도 시행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조만간 백신 패스가 도입되면 지금보다 조금 더 자유로운 이전의 생활로 돌아갈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마스크를 쓰지 않고 돌아다닐 수 있던 때가 너무 그립습니다. 

 

 

 

3.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 접종 완료자 8인까지 모임 가능

정부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를 포함하여 8인까지 모임이 가능하게 사회적 거리두기를 조정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달까지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는 대신 4단계 지역은 백신 접종 완료자를 포함하면 최대 8인까지 모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접종자는 4명까지 모일 수 있다고 하네요. 3단계 지역은 미접종자는 4명으로 동일하지만 접종 완료자를 포함할 경우 최대 10명까지 가능한 것으로 변경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부 사업체는 영업시간을 24시까지로 늘린다고 합니다.  카페, 식당도 식당이 늘어나게 되며 결혼식도 최대 250명까지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동안 10시만 되면 집에 가야되서 모임이 너무 아쉬웠는데요. 2시간 늘어나게 되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이전보다 늘었지만 백신 접종률이 더 높아져서 상황이 더 나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보다 확실한 치료제가 나와 코로나에서 자유로운 시대가 하루 빨리 돌아왔으면 하네요. 새로운 거리두기와 백신 접종완료자 야구 직관 가능에 대해서 써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