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색의 아보카도는 생긴 건 다소 맛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맛있고 여러 음식에 쓰이고 있습니다.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좋은 영양소도 많고 좋은 효능도 많은 과일입니다. 샐러드, 샌드위치, 멕시칸 푸드 등에 많이 사용이 되며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재료 중 하나예요. 오늘은 맛있는 아보카도 효능과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아보카도 효능은 무엇이 있는가?
아보카도는 맛도 좋고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데요. 단백질, 다양한 비타민, 엽산, 칼륨, 망간, 마그네슘, 아연, 구리, 인 등등 정말 많은 몸에 좋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요. 그럼 아보카도의 효능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첫 번째, 콜레스테롤에 좋습니다.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는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최대 22%까지 낮추어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최대 11%까지 올려주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두 번째,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데 이 불포화지방산이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어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혈관 질환에 좋다고 합니다. 세 번째,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아보카도는 섬유질이 높고 당분 함량이 낮아서 포만감이 오래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네요. 네 번째, 간 건강에 좋습니다. 아보카도에 있는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이 항산화 성분인데 몸에 좋지 않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해독작용 또한 해준다고 하네요. 다섯 번째, 혈압 안정에 좋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이 혈압을 안정시켜주고 혈당을 안정시켜주는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섯 번째,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아보카도에는 글루타치온 성분이 있어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일곱 번째, 소염작용을 합니다. 여덟 번째, 변비에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아보카도는 변비에 좋다고 합니다.
2. 아보카도 부작용은?
몸에 좋은 효능이 많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좋지 않습니다. 지방 함량이 많은 섭취를 할 경우 몸무게가 증가할 수 있고 임신 또는 수유 중일 때 섭취를 하면 유선 손상을 줘서 모유 생산량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하며 아기의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보카도가 자신의 몸에 맞지 않을 수도 있으니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하고 섭취를 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3. 아보카도를 보관하는 방법은?
초록색의 딱딱한 아보카도는 아직 익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후숙을 하셔야 하는데요. 바람이 잘 통하는 실온에서 후숙을 거쳐 손으로 만졌을 때 말랑말랑하고 색이 약간 검게 변하면 후숙이 된 겁니다. 너무 말랑한 것은 과하게 후숙이 된 것이기 때문에 잘 확인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후숙 후 냉장고에 보관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키친타월 또는 신문지를 사용해서 수분 흡수를 하게 감싸서 냉장 보관을 하면 됩니다. 냉동 보관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후숙 후 먹기 좋게 잘라서 밀폐용기에 넣어 냉동 보관을 하셔도 된다고 해요.
맛있는 아보카도 효능과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평소에 아보카도를 구입하면 과카몰리를 만들어 나쵸칩이랑 함께 먹는데요. 두 개의 조합이 너무 좋아서 한때는 아보카도를 10개씩 구매해서 주구장창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아보카도는 샌드위치나 샐러드에도 사용하면 좋아서 여러 요리에 사용이 가능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