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렌지색 얼 그레이 티 효능과 부작용

by ㅨㅱㅹㆁㆄ 2021. 10. 10.

카페에 가면 꼭 있는 얼 그레이 티. 저는 자주 마시지 않다 보니까 얼 그레이, 루이보스, 캐모마일 이 3가지가 헷갈리더라고요. 오늘은 그중 오렌지색 얼 그레이 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공부해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티로 알려져 있는데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보시죠.

 

 

 

얼 그레이는 유럽과 영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티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얼 그레이 티는 영국에서 만들었다고 해요. 베르가모트라는 식물 향을 첨가해서 만든 차이며, 오렌지색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몸에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데요. 티를 마시는 이유 중 하나는 카페인이 들어간 커피를 마시기 싫어서 마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얼 그레이에는 카페인이 소량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참고하시고 마시면 좋겠네요.

 

1. 얼 그레이 티 효능

얼 그레이 티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1) 피부에 좋습니다. 폴리페놀과 탄닌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피부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의 탄력과 생기 있게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 2)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마음에 진정 효과가 있고 소량의 카페인이 들어 있어 지친 몸에 좋다고 합니다.
  • 3) 치아 건강에 좋습니다. 카테킨이라는 성분과 다양한 항산화제 성분들이 치아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치태와 세균을 없애는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불소가 있어 치아가 부식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 4) 이뇨 작용이 좋습니다. 몸에 있는 노폐물과 안 좋은 물질을 밖으로 보내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5) 장 건강에 좋습니다. 얼 그레이 티 안에는 장에 좋은 성분들이 많아서 소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장 내에 세균을 없애주는 효능도 있다고 하네요.
  • 6)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 7) 면역력을 높여주어 면역력에 좋다고 하네요.

 

2. 얼 그레이 티 부작용

얼 그레이 티의 부작용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소량의 카페인의 함유되어 있어 많은 양의 얼 그레이 티를 마시게 되면 불면증 등의 카페인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얼 그레이, 캐모마일,  루이보스

카페에 가서 커피를 마시기 싫을 때 티 메뉴를 보면 어떤걸 마셔야 하나 고민이 될 수도 있어요. 커피를 이미 마셨거나 카페인 섭취를 하기 싫어서 티를 고르는 경우가 많은데 티 중에도 카페인이 소량 함유되어 있는 것들이 있기에 부담 없이 마실 수 있게 정보를 남겨볼게요.

 

  • 카페인이 없는 티를 원한다면 루이보스 티. 카페인이 없어 어린이도 섭취 가능.
  • 임산부에게 좋은 티라고 알려져 있는 루이보스티는 좋은 성분이 많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 홍차 종류를 좋아한다면 얼 그레이 티. 카페인이 소량 함유되어 있음.
  • 지혈이 잘 안되게 하는 성분이 들어있는 캐모마일은 임산부나 지혈이 안 되는 것을 조심해야 하는 사람은 마시지 않으셔야 해요.
  • 3종류의 티 모두 스트레스 해소, 피부에 좋습니다.

 

 

 

오늘은 오렌지색 얼 그레이 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