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트레스 받는 탈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by ㅨㅱㅹㆁㆄ 2021. 10. 26.

머리카락이 빠지게 되면서 모발이 있어야 하는 부위에 모발이 없게 되는 것을 탈모라고 부르는데요. 탈모가 오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며 자신감이 떨어지게 됩니다. 젊을 때에는 머리숱이 많았는데 나이가 들면서 탈모가 오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스트레스받는 탈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 탈모의 원인은?

탈모란 머리카락이 있어야 하는 부위에 머리카락이 없게 되는 것을 탈모라고 하는데요. 한국 사람의 경우 5만 개에서 7만 개의 머리카락이 있는데 하루에 약 50개에서 70개 정도 빠지는 것이 정상인데 하루에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지게 되면 탈모를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해요. 탈모의 원인은 정말 다양한데요. 가장 큰 원인은 가족력이 있어요. 가족 중에 탈모이신 분이 있다면 탈모의 가능성이 커지게 되며 가족력 이외의 원인으로는 면역 질환, 남성 호르몬 질환, 정신적 스트레스, 신체적 스트레스, 내분비 질환, 출산, 영양 결핍, 술, 담배 등의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2. 탈모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가?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첫 번째로는 검은 콩이 있습니다. 검은콩에는 시스테인이라는 성분이 있어 모발에 좋고 비타민E, 불포화지방산 등의 성분이 있어 두피 영양 공급에 좋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는 두부가 있습니다. 두부에 있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단백질이 풍부해 모발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는 녹차가 있습니다.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있어 탈모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네 번째로는 매실차가 있습니다. 매실차의 성분이 독소를 배출시켜주어 탈모의 진행을 막아줍니다. 다섯 번째로는 견과류가 있습니다.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모발에 좋은 미네랄, 셀레늄 등이 포함되어 있어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 탈모에 좋은 것으로는 된장, 채소 같은 이소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면 탈모에 좋다고 하며 오메가 3, 비타민B,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면 탈모에 좋다고 합니다. 

 

3. 탈모에 나쁜 음식은 무엇이 있는가?

탈모에 나쁜 음식으로는 카페인이 있습니다. 적정량의 카페인 섭취는 괜찮지만 과도한 양의 카페인을 섭취할 시에는 혈액 순환을 방해해서 탈모에 좋지 않으며 술 또한 몸 안의 미네랄을 고갈시켜 좋지 않다고 해요. 또한 밀가루, 설탕, 백미 또한 좋지 않고 담배의 경우 혈액 순환을 방해해서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담배 연기도 좋지 않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받는 탈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탈모에 나쁜 음식 이외에도 좋지 못한 것들이 더 있습니다. 극심한 다이어트와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탈모를 유발할 수 있으며 머리를 감고 나서 두피를 잘 말리지 않는 경우 두피에 곰팡이가 생겨 지루성 두피염이 발생할 수 있고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머리를 감고 나면 두피를 잘 말리는 것이 중요하며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거나 탈모의 증상이 보인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고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