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도 5월 가다실 9가 3차 접종까지 완료하였네요. 남자인 저는 우연히 가다실 9가 접종에 대한 글을 보고 필요성을 느껴서 3차 접종까지 하게 됐어요. 관심이 생겨서 HPV와 자궁경부암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가다실 접종 비용이 저렴한 곳도 엄청 찾아보면서 알게 된 정보에 대해서 공유해보려고 해요. 오늘의 제목 가다실 9가 남자 접종과 가격 저렴한 곳 찾은 방법에 대해서 써볼게요.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
가다실 9가에 대한 글을 보기 전까지는 인유두종 바이러스가 무엇인지 몰랐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니 여성의 자궁경부암을 발생시킬 수 있는 위험한 바이러스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걱정이 생겼습니다. HPV 바이러스가 남성에 의해 전염될 수 있다는 글을 보고 나로 인해서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심하게 아프게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공부를 했던 거 같아요. 제가 공부를 하면서 알게 된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 HPV 바이러스는 100여 개의 종류가 있는데 그중 60개는 피부 표면에 감염 사마귀를 유발하고, 40개는 생식기 점막에 감염되게 됩니다.
- 생식기 점막 감염은 저위험 군과 고위험 군으로 나뉘게 되는데 저위험 유형은 콘딜로마, 곤지름 같은 사마귀를 유발하고, 고위험 유형은 자궁경부암, 질암, 외음부암, 음경암 등 생식기에 생기는 암을 유발합니다.
암이 발생할 수 있는 바이러스라서 정말 위험하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남성에게는 항문암, 두경부암, 생식기 사마기 같은 것을 유발하지만 여성에게는 암이라는 병이 발생할 수 있다니 무섭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유두종 바이러스가 주로 성관계로 인해 남성에게 있던 바이러스가 전염되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남자가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관계를 가지게 되면 바이러스가 전염이 되면서 생긴다고 합니다.
- 인유두종 바이러스로 인해서 생긴 피부 사마귀는 레이저나, 냉동요법, 약을 통해서 없앨 수는 있지는 바이러스까지는 없애지 못한다고 해요.
-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치료가 없어도 면역력이 좋으면 자연스럽게 치료가 된다고 합니다.
- 하지만 인유두종 바이러스가 몇 년간 지속된다면 자궁 경부나 생식기 부위에 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네요.
HPV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면서 예방법이 있나 알아봤더니 몇 가지 방법이 있더라고요. 대표적인 방법인 예방주사를 맞는 방법이 있었고, 성관계를 가질 때 콘돔을 사용해서 피부 접촉을 하지 않거나, 문란한 성생활을 하지 않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이중 예방 접종을 하면 100% 예방을 할 수는 없지만 최대 70%까지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예방 접종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비보험 예방주사라 가격이 부담스럽더라고요. 3회에 50만 원이 넘어가는 비싼 접종비였지만 나로 인해 미래의 여자 친구 혹은 아내가 아프면 너무 마음이 아플 거 같아서 접종을 했습니다.
남자도 접종을 꼭 해야겠구나 느낌 이유.
제가 가다실 9가를 처음 알게 된 계기는 어떤 커플이 가다실 9가를 같이 접종한다는 글을 보고 처음 알게 되었어요. 가다실 9가? 그게 뭐지? 하고 검색을 해보면서 남자도 맞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게 되었는데 정말 꼭 예방주사를 맞아야겠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남자에게는 항문암, 성기암, 두경부암, 사마귀를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사실 남자보다 여자에게 더 위험한 인유두종 바이러스더라고요. 혹시나 나중에 나로 인해서 여자 친구 혹은 아내가 크게 아플 수도 있겠다는 무서운 상상이 들었어요. 지금은 여자 친구도 없지만 미리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맞는 게 좋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접종을 알아보고 3회까지 완료했어요. 가다실 주사가 접종 연령이 있던데 남자는 만 26세 이하를 권장하더라고요. 저는 이미 만 26세가 지나서 어쩌나 싶었는데 알아보니 남자의 권장 나이는 만 26세 이상 남성 임상시험 자체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대상에서 빠졌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대상 나이는 임상시험을 통해서 정해지게 되는데 만 26세 이상의 남성들은 임상실험 자체가 없어서 권장 나이는 만 26세 이하로 설정했을 수 있다고 해서 그냥 접종을 했습니다.
- 인유두종 바이러스 백신 예방접종 나이
- 예방 백신에는 2가 (서바릭스), 4가 (가다실), 9가(가다실 9가)로 나뉘어 있어요.
- 2가, 4가, 9가는 바이러스 항체 예방 개수를 의미해요. 인유두종 바이러스가 100여 개가 있는데 그중 위험한 바이러스 유형이 몇 가지가 있다고 해요. 가다실 9가를 맞으면 위험한 바이러스 9개 유형에 대한 항체가 생긴다고 해요. 4가는 위험한 바이러스 유형 4가지, 2가는 2가지.
- 서바릭스는 남녀 구분 없이 만 9세 ~ 만 25세
- 가다실, 가다실 9 만 9~26세 여성의 경우 26세~45세까지 효과.
- 남성의 경우 만 26세 이상은 임상시험 자체를 하지 않아 대상에서 빠졌을 가능성이 있음.
- 가다실 접종은 3회를 받아야 합니다. 1차를 맞고 2달 후 2차, 4달 후 3차 총 6개월이 걸려요. 3회를 정해진 기간에 접종해야 항체가 생성이 돼서 중간에 멈추지 않는 것을 추천해요.
혹시나 자신의 나이가 접종 권장 나이를 넘어섰다고 해서 맞지 않는 것보다 병원에 가서 상담을 해보고 접종을 하는 쪽으로 알아보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맞으면 70% 까지 예방 효과가 생긴다고 하니 접종을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가다실 9가 가격 저렴한 곳 찾은 방법.
예방 접종 주사가 3가지가 있는데 저는 그중에 바이러스 유형 예방 개수가 많은 가다실 9가를 선택해서 맞기로 했어요. 숫자가 높을수록 비싸지는데 이왕 맞는 거 확실히 하자 해서 9가로 접종을 했네요. 인유두종 바이러스 예방 주사가 비급여 항목이라 건강보험 혜택이 안돼서 비싸요. 총 3회 접종을 해야 하는데 1회 접종에 20만 원이 넘어가니 너무 비싸요. 근데 비급여 항목이라서 병원마다 가격이 다르다는 정보를 얻고 집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병원을 전화해보면서 알아보기 시작했는데 일일이 전화해서 알아보는 게 너무 힘들더라고요. 귀찮기도 하고. 그래서 알아본 게 인터넷을 통해서 알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는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여기에서 검색을 해서 알아보면 되더라고요.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검색한 후 진료비 탭에서 기관별 현황 정보에 들어간다.
- 집에서 가까운 곳을 설정하고 검색을 하면 병원별로 접종 가격이 나옵니다.
검색을 한 후에 병원에 전화해서 꼭 물어보셔야 해요. 가다실 9가 접종이 가능한지 가격은 얼마인지 물어보고 가격이 맞고 접종이 가능하다는 알아봐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올라온 정보하고 다른 경우가 많더라고요.
건강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알아보는 방법 말고 한 가지 더 있는데요. 인터넷 검색창에 자신이 사는 도시 + 가다실 9가 접종이라고 검색을 하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나오지 않았던 접종 가능한 병원 홈페이지나 지역 카페에 가다실 9가 접종에 대한 정보가 나와요. 비급여 항목은 병원 홈페이지에 가격을 계시하게 되어 있어서 가격이 나오는데 그걸 보고 가격이 저렴하면 전화를 통해 확인을 하면 됩니다. 가다실 9가 접종 비용이 평균 3회 60만 원이라고 나왔는데 저는 3회에 49만에 접종했어요. 1회당 16.3만 원 정도 나오네요. 더 저렴한 곳도 찾아보시면 있어요. 제가 찾아볼 당시 15만 원도 있었는데 집에서 멀고 접종 가능할 날짜가 일주일에 몇 번 안돼서 더 편한 곳을 고르다 보니 16.3만 원에 접종할 수 있는 병원에서 접종을 했네요.
가다실 9가 남자 접종과 가격 저렴한 곳 찾은 방법에 대해서 제가 찾은 정보를 이야기해봤는데요. 말하다 보니 길어졌네요.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가 남자로 인해서 감염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만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아니라 남자들도 접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럼 예방 효과가 더 좋아지니까요. 제가 쓴 정보들이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기] 소고기를 덜 익혀 먹어도 괜찮은 이유? (1) | 2022.09.12 |
---|---|
포경수술 하는 이유와 부작용 (0) | 2021.09.30 |
몸에 좋은 음식 세계 슈퍼푸드 (0) | 2021.09.25 |
잠자는 동안 숨을 멈추는 수면 무호흡증 증상 (0) | 2021.09.24 |
발바닥 근육 염증 족저근막염 증상 (0) | 2021.09.24 |
댓글